꿈을 전하는 사람들

매일매일 한 발자국씩 다가가는 나의 미래를 계획해 보세요.

[직업인] <인터뷰> 타인을 웃길 때 가장 행복해요. 개그맨 이강복

작성자 : 커리어셀 작성일 : 2018-10-11 조회수 : 951

안녕하세요!
을 하는 람들, 일명 꿈.전.사!
직업별 꿈에 대한 모든 것을 전해주는 인터뷰시간!

오늘의 인터뷰는 누구일까요?
짜잔!

스티커 이미지


개그맨 이강복님이에요~
 


개그맨은 과연 어떤 직업일까요? 모두가 알고 있겠지만 다시 한번 알아볼까요?

개그맨

익살이나 우스갯소리를 하여 일반 대중을 즐겁게 하는 일을 직업으로 삼는 사람.
웃음을 위해 자신의 창작물을 연기로 표현하는 사람.

개그맨이란 모두를 즐겁게 해주는 직업이에요~ 
과연 이강복 개그맨님께서 여러분에게 어떤 꿈을 전달해 주셨을지 바로 한번 가볼까요?

Q&A

Q. 개그맨의 전망에 대해서 이야기 해주세요.
A. 예능, 드라마, 영화, 라디오, 팟캐스트, 강의 등 많은 곳으로 진출할 수 있고 채널의 다양화와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더욱 더 많은 기회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Q. 개그맨이 하는 일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A. 세상 사람들에게 웃음을 선사하는 직업이고 오직 웃음을 위한 자신만의 창작물을 연기로 표현하는 일을 합니다. 웃음은 곧 행복이란 말이 있습니다. 웃을 때 가장 행복하다고 느끼기 때문이죠. 세상 사람들에게 행복을 선사하는 직업 멋지지 않습니까?

Q. 개그맨이 되려면 무엇을 배워야 하나요?
A. 가장 중요한 것은 연기이지만 이외에 춤, 노래, 성대모사 등을 배우면 모든것이 도움이 됩니다.
창작을 해야 하기에 폭넓고 다양한 지식이 필요합니다. 책, 기사, 영화, 드라마, 예능, 스포츠 등 다양한 걸 많이 접하세요. 그리고 항상 호기심 어린눈으로 세상을 바라보세요.

Q. 이 직업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무엇이며, 지금까지의 도달 과정을 이야기 해주세요.
A.  저로 인해 타인이 웃을 때 행복을 느꼈습니다. 세상 모든 분들에게 웃음과 행복을 선물하고 싶었고 그 이유로 개그맨이 되었습니다. 서울 대학로 극단에서 연기와 창작을 배웠고 개그맨 시험에 합격해서 SBS에 입사를 했었답니다.  웃찾사, 코빅 등에 출연했고 현재는 연기에 도전하고 있으며 강의에도 흥미를 느끼고 있답니다.

Q. 이 일을 하며 재밌거나 즐겁거나 행복했던 점은 무엇인가요?
A. 힘들고 지친 대중들에게 웃음과 행복을 선사할 때가 가장 큰 보람을 느낍니다.

Q. 이 일을 하며 어렵거나 힘든 점이 무엇이며,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A. 슬픔에 잠겨 있을 때 연기 할 때가 가장 힘들었답니다. '나는 프로다.'라는 마음가짐으로 매순간 최선을 다했고 그로 인해 힘들었던 순간들을 극복할 수 있었어요.

Q. 지금은 어떤 목표가 있으신가요?
A. 지금은 연기와 강의에 관심이 많습니다. 앨범제작도 관심있고 책도 쓰고 싶어요.

Q. 다시 학창 시절로 돌아간다면 진로를 위해 어떤 점을 보완하고 싶나요?
A. 연기, 춤, 악기를 배우고 싶습니다. 그리고 더 많은 독서를 하고 싶습니다.

Q. 개그맨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A. 타고난 재능이 있다면 좋고 혹 재능이 없다고 해도 상심하지마세요노력으로 실력을 향상시키면 된답니다. 인생이 아름다운 이유는 꿈꿀 수 있기 때문이고 젊음이 아름다운 이유는 꿈을 향해 도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들에겐 '젊음'이라는 가장 큰 무기가 있습니다. 꿈을 정했다면 이제 아름답게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자신만의 삶의 좌우명

항상 겸손하자.
배움의 끝은 세상을 눈감는 그 순간까지 이다.

 

개그맨 이강복님의 인터뷰는 여기까지 입니다!
개그맨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