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전하는 사람들
매일매일 한 발자국씩 다가가는 나의 미래를 계획해 보세요.
안녕하세요!
꿈을 전하는 사람들, 일명 꿈.전.사!
직업별 꿈에 대한 모든 것을 전해주는 인터뷰시간!
자! 이번 인터뷰는 과연??
바로바로 경찰 이병훈님이에요~
경찰은 정확하게 어떤 직업일까요??
경찰관
경찰관은 국가공무원으로 국민의 생명, 신체 및 재산을 보호하고 범죄의 예방, 진압 및 수사, 교통단속을 주 임무로 하는 행정자치부 소속 공무원이며 계급은 총 11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우와, 경찰은 이런 직업이군요~
그럼 이제 이병훈 경찰관님의 인터뷰를 보러 가볼까요?
Q&A
Q. 경찰관의 전망에 대해 이야기 해주세요.
A. 경찰관은 나라의 치안유지를 임무로 하는 공무원입니다. 치안분야는 선진국에서 가장 중요시 하는 분야이며 아직 우리나라는 다른 선진국에 비해 경찰 인원이 현저히 부족한 실정입니다. 앞으로 경찰관 증원이 꾸준히 이루어 질 것으로 보이며 또한 국가직공무원으로 60세까지 정년이 보장되어 전망은 밝다고 볼 수 있습니다.
Q. 경찰관이 하는 일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A. 경찰관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직업으로 구체적으로 나누어 보면 첫째, 범죄의 예방, 진압, 수사. 둘째, 주요 인사 경호 및 대테러작전 수행. 셋째, 교통단속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Q. 경찰관이 되려면 무엇을 배워야 하나요?
A. 경찰관이 되려면 경찰대학교에 진학하기 위해 열심히 공부를 하는 방법과 강한 체력과 법과목, 영어 등을 공부하여 7,9급 경찰공무원 시험을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Q. 이 직업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무엇이며, 지금까지의 도달 과정을 이야기 해주세요.
A. 어릴적부터 범인을 잡는 형사가 꿈이었고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운동하고 공부했습니다. 저는 청와대 101경비단에서 4년 근무하며 청와대 경호업무를 하였고 그 이후 경찰서에서 근무하며 교통, 파출소, 형사 등의 근무를 하였습니다.
Q. 이 일을 하며 재밌거나 즐겁거나 행복한 점은 무엇인가요?
A. 형사시절 3일간 차에서 잠복근무하며 범인을 검거 했을 때 희열과 보람을 느끼고 재미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또한 길 잃은 치매할머니를 안전하게 보호자에게 데려다 주거나 가출청소년에게 꾸준한 관심과 사랑으로 집에 돌려 보냈을 때 보람과 행복을 느낍니다.
Q. 이 일을 하며 힘든 점은 무엇이며,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A. 힘든 점은 다른 직장인들과 다르게 24시간 나라의 안전을 책임져야 하기때문에 야간근무를 한다는 점입니다. 피곤과 싸우며 야간근무 하는게 쉽지 않지만 정신력과 체력으로 이겨내고 있습니다.
Q. 지금은 어떤 목표가 있으신가요?
A. 항상 공정한 법집행으로 억울한 사람이 없게 근무하며 사회의 약자에게 좀 더 따뜻한 손길을 내밀 수 있는 민중의 지팡이 역할을 하는 경찰이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Q. 다시 학창시절로 돌아간다면 진로를 위해 어떤 점을 보완하고 싶나요?
A. 학창시절로 돌아간다면 좀 더 공부를 열심히 해서 경찰대학교에 진학하고 싶습니다. 경찰대학교에 진학하면 바로 경찰간부인 경위로 임용되어 경찰조직내에서 더 많은 역량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Q. 경찰관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A. 경찰이란 국가의 안전을 책임지는 직업으로 보람된 일을 할 수 있는 직업입니다. 또한 국가공무원으로 정년이 보장되고 퇴직 후에 연금이 나와 안정된 노후가 보장됩니다. 경찰관은 형사,교통,정보,경비,보안, 경무, 파출소 등 많은 부서가 있어 본인의 적성을 고려하여 정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러나 야간근무 등으로 인해 다른 직장보다는 체력덕으로 힘들 수 있으나 단점보단 장점이 많은 직업입니다.
경찰관을 꿈꾸는 학생분들은 열심히 공부해서 경찰대학교에 진학하시고 경찰대학교에 진학하지 못했어도 좌절하지 마시고 7, 9급 경찰공무원 시험이 있으니 열심히 공부하고 운동해서 꼭 꿈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경찰관 이병훈님의 인터뷰는 여기까지 입니다!
경찰관을 꿈구는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