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전하는 사람들

매일매일 한 발자국씩 다가가는 나의 미래를 계획해 보세요.

[직업인] <기업인터뷰1> 우아한형제들

작성자 : 커리어셀 작성일 : 2018-09-12 조회수 : 976

 












 

 

배달의민족 앱으로 유명한 기업 우아한형제들에 더빅스터디의 취업준비생들이 

직접 다녀왔습니다!!

인사담당자와의 생생한 인터뷰 내용

함께 보실까요?

 

Q1. 간략한 회사 소개 부탁드려요.

우아한형제들은 국내 1위 배달앱 배달의 민족을 운영하는 회사에요. 2010년 6월 배달앱 서비스 출범 이래 가장 주목받는 스타트업으로 자리매김했고 현재는 600여명이 함께 일하는 회사로 성장했죠.배달의민족은 스마트폰 앱을 통해 사용자의 가까운 위치에 있는 배달 음식점의 메뉴와 가격 정보를 볼 수 있고, 주문부터 결제까지 가능한 서비스에요.

소비자가 사진 리뷰를 올리면 음식점 점주가 댓글을 다는 쌍방향 리뷰,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인 ‘배민페이’ 등 혁신적인 기능으로 무장한 앱이죠.

 

Q2. 배달의 민족 외에도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어요.

배달이 안 되던 외식 업소의 음식을 배달해주는 외식배달 서비스 ‘배민라이더스’와

모바일 no.1 반찬가게를 지향하는 ‘배민프레시’, 음식을 직접 요리하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배민쿡’ 등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배달앱 서비스에서 종합푸드테크 사업으로 한 단계 진화해 나가고 있죠.

 

Q3. 경쟁업체와 비교했을 때, 배달의 민족만의 차별점은 무엇인가요?

가장 큰 차별성은 ‘브랜드’에요.

주 타겟층인 2,30대의 마음을 사로잡을

문화코드에 대해 항상 고민해요.

자연스럽게 타 업체에는 없는 B급 코드, 동네 형 같은 친숙함이 떠오르는 브랜드가 갖춰졌죠.

 

Q4. 신사옥 내부가 굉장히 재미있어요. 어떤 컨셉인가요?

올림픽공원 인근인 점에 착안해 스포츠과학 분야에서 혁신적인 운동선수로 기록된

전설적인 인물들을 모티브로 삼아 디자인했어요. 스포츠 혁신가들을 각 층에 소개함으로써 구성원들이 스타트업의 정신을 잃지 않고 끊임없이 창의와 혁신을 위한 영감을 받도록 하고자 하는 취지이죠.

 

Q5. 기업문화도 특별한 걸로 알고 있어요. 

우아한형제들에는 다른 회사에서 찾아보기 힘든 '피플팀’이라고 있어요.

구성원 모두에게 관심과 애정을 쏟는

엄마 같은 역할을 하죠.

‘구성원을 행복하게 만들면 행복한 구성원이 자발적으로 더 좋은 서비스를 만든다’

라는 믿음을 바탕으로 서로 존중하고 즐겁게 일하는 조직문화를 지켜나가고 있어요.

 

Q6. 복지가 좋은 회사로 유명한데, 자세히 소개해 주신다면?

‘4.5일제’가 가장 유명하죠. 4.5일제는 전 회사 구성원이 월요일 오전을 쉬고 오후 1시에 출근하는 제도에요.

그 외에 자기성장 도서 지원비, 2주 장기휴가 제도, 우아한 육아휴가, 재택근무 제도 등이 있어요.

우아한 형제들 복지제도의 핵심은 ‘인터널 마케팅’이에요. 복지 제도가 업무 성과로 이어진다는 구성원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시행되는 것이죠. 

여러가지 복지 정책이 적용되는 과정 중에도 단 한번도 업계 1위를 놓지지 않으며 3년 동안 연 평균 70% 성장 등 다양한 성과를 만들어 냈어요.

 

 

1편을 통해 우아한형제들의 사업 및 기업문화를 자세히 알아보았는데요~

2편에서는 많은 취업준비생이 궁금해 할 우아한형제들의 채용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더빅스터디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7261395&memberNo=31752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