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셀 매거진
매일매일 한 발자국씩 다가가는 나의 미래를 계획해 보세요.
언제 더웠냐는 듯 부쩍 선선해진 요즘입니다.
끝나지 않을 것 같던 무더운 여름이 지나가고,
가을을 알리는 선선한 바람이 반가운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하지만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하고 낮에는 더워지면서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더욱 건강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급격한 기온 차에 아이가 적응하지 못하고, 적정 체온을 유지하기가 어려워져 바이러스가 몸에 침투하기 좋은 환경이 조성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런 날씨에는 아이의 건강 관리를 조금만 놓쳐도 아이의 면역력이 약해지기 때문에 환절기 건강관리가 더더욱 중요한 것이랍니다.
오늘은 꿍이아빠와 함께 바람직한 환절기 건강 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가을 환절기 건강관리 수칙, 이것만은 지키자!
1. 우리 아이 호흡기 보호하기!
아침과 저녁의 기온 차가 큰 환절기에는 감기, 독감, 폐렴 등 호흡기 질환에 노출되기 쉬워요. 미지근한 물을 자주 먹여주고, 하루 2~3회 정도 집안을 환기해 신선한 공기를 마시는 것도 좋답니다. 젖은 빨래를 집안에 널어 실내습도를 조절해 주는 방법도 잊지 마세요!
2. 건조한 피부는 NO!
어른보다 예민한 아이의 피부는 쉽게 건조해지기 때문에 피부질환에 주의해야 해요. 길게 목욕하기보다는 15분 안으로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겨주세요. 또한, 물기를 제거할 때도 문지르기보다는 톡톡 두드려 준 뒤, 로션이나 오일을 발라 피부 건조를 막아주어야 합니다.
3. 균형 잡힌 식사는 필수!
환절기 건강 관리법으로 규칙적으로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어른보다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은 소화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찬 음식이나 다량의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아요!
영양가 높고 소화가 잘되는 식품 위주로 음식을 만들어 위에 부담을 덜어주세요.
4. 가벼운 야외활동은 YES!
집에서만 있기보다는 집 앞 공원에서 산책하거나 놀이터에서 뛰어놀도록 해주세요! 하루 20~30분 정도의 가벼운 운동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답니다. 단, 운동 할 때 지나치게 얇은 옷을 입는다면 운동 후 땀이 빠르게 증발하여 감기와 같은 감염질환에 걸리기 쉬워요. 아이에게 바로 입혀줄 수 있도록 겉옷을 준비해 나가는 것이 좋아요.
오늘부터 꿍이아빠가 알려드린 건강 관리 수칙을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해보는 건 어떨까요?
다가오는 환절기와 가을을 대비해 우리 아이의 건강을 지켜주세요!
출처: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6606591&memberNo=6617746&searchRank=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