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셀 매거진

매일매일 한 발자국씩 다가가는 나의 미래를 계획해 보세요.

[창업] 모르면 손해보는 청년창업자금 받는 방법

작성자 : 커리어셀 작성일 : 2018-09-20 조회수 : 1,299

잠깐! 청년 창업이란?

청년 창업은 만 39세 이하의 예비창업자, 창업자에 의한 창업으로 청년 창업 지원사업은 만 40세 이상의 창업자, 예비창업자는 참가가 제한됩니다.

청년 창업에 관심이 있는데 자금이 부족하고 창업에 대한 정보를 알기 쉽지 않으신가요? 그런 분들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맞춤형 사업이 있습니다. 소위 청창사라고 불리는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청년 창업에 도전하는 사람들을 위해 설립된 창업보육 프로젝트입니다.

청년 창업 사관학교는 청년층의 활발한 창업활동을 이끌기 위해 생긴 지원사업으로 창업 지원금을 비롯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참여자의 역량을 강화시켜 경쟁력 있는 청년CEO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올해로 8년째 지속되는 창업지원사업이며 누적졸업 1,930 명 / 매출액 1조 1천억원의 우수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청년창업사관학교는 2018년 제 8기 교육생들을 모집하였으며 2,227명의 지원자 중 450명을 선발하여 4.95 :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청년 창업자들 사이에서 청년창업사관학교의 인기가 높은 이유는 바로 청년창업사관학교만이 가지는 특별한 지원사업 시스템 덕분입니다. 대부분의 지원사업은 1차 면접 이후 짧은 창업교육을 거치고 2차 면접에서 최종 선발이 완료되면 지원금과 약간의 창업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사관학교라는 이름에 걸맞게 대학에서 볼 수 있는 학점시스템을 도입하여 창업에 필요한 모든 교육을 실시함으로 창업자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지원금의 규모도 큰 편에 속하는 지원사업입니다. 1억원 이내의 보조금을 지원하고 창업역량강화, 사업계획 제품개발, 시제품제작, 마케팅지원 등 창업에 필요한 모든 활동을 한번에 지원해주는 통합형 창업지원 프로그램입니다.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전국에 5개의 지점을 두고있으며 당사 홈페이지에 올라오는 지원사업 공고를 통해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