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셀 매거진

매일매일 한 발자국씩 다가가는 나의 미래를 계획해 보세요.

[교육입시] 2018 위캔캠프_9기__멘토링_서울대_수학_영어_암기과목_학생부 종합전형_시험전략 및 방학전략_과목별 학습법_1대1 멘토링

작성자 : 커리어셀 작성일 : 2018-09-18 조회수 : 964

안녕하세요! 

 

 

친구들이 여름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하기위해, 친구들의 꿈과 진로를 위해,

'위캔캠프' 를 진행했답니다.

 

 

 

○ 캠 프 명 : 서울대학교 멘토링 위캔캠프

○ 운영기간 : 8월 03일(금)~8월 05일(일) 

○ 캠프장소 :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

○ 캠프대상 : 9기 중,고등학생

 

 

이 위캔캠프는 서울대학교 대학생 멘토분들과 함께

2박3일동안 진행되었어요!

 

많은 친구들이 참여하여 멘토분들께 다양한 조언과 공부법을 배웠답니다.

 


 

쨔라란!!

우리의 2박3일을 책임져줄(?) 일정표랍니다.

 

입소식 후, 친구들에게 공부를 왜하는지에 대한 동기부여,

자기주도학습과 시간관리를 위해 목표를 설정하도록 도와주고,

수학 실무법 멘토링, 국어 실무법 멘토링, 영어 실무법 멘토링, 암기과목 실무법 멘토링

학습실무법 총정리와 학생부 종합전형, 과목별 학습법, 시험전략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을 했고,

밤마다 일대일 멘토링을 실행하여 친구들에게 실질적인 조언을 더하여 주기위해 노력했답니다!!

 

 




 

 

친구들은 방배정과 명찰을 받고 원활한 프로그램을 위해 핸드폰을 반납했답니다!!

 

 

 


 


 

 

아나운서분께서 멋지게 입소식 사회를 맡아주셨어요.

이 입식 시간을 통해 다시 한번 마음가짐을 다잡는 시간이었지요!

 

또한, 

 2박3일을 함께 할 정예 멘토단, 1대1 멘토 분들을 만나보는 시간도 가졌답니다!!

 

한 명 한 명 이름을 불러주시고 소개를 해주셨어요.

친구들은 멘토분들의 멋진 소개에

"우와..." 소리를 내며 감탄했답니다.

 

 

 

 

 

 

 

 

 

한국진로 개발원의 멋.진. 원장님과 장동규 선생님께서

강의를 열심히 하고 계세요!!

아이들의 똘망똘망한 눈빛에 더욱 최선을 다해주셨어요.

 

친구들이 열심히 받아적으며 경청하고 있는 모습이 보이시나요?!

 

 

 















 

 

 

쨔쟌!!!!

과목별 공신 학습 실무법 멘토링 시간이랍니다.

국어, 수학, 영어, 암기과목 등 각 과목들 담당의 멘토분들이 친구들에게 직접 경험한 정보들과 노하우, 공부 방법들을 전하게 계세요. 친구들은 웃기도 하고 집중해서 진지하게 듣기도 하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답니다.

 

수업시간에 피곤할 친구들을 위해 스트레칭을 했어요.

뻐근했던 몸을 달려보내고 다시 강의에 집!중! 할 수 있겠지요?

 




 

식사시간!!!

친구들은 들뜬 마음과 함께 허기진 배를 보충하러 식당에 가서 맛있게 밥을 먹었답니다.

식사를 할 때에도 멘토분들과 함께 먹으니

어느 시간이든 알찬 시간이 되었겠지요~?

 

 










 

 

 

파란 옷을 입고 계신 분들이 멘토분들이랍니다!!

바로바로 일대일 개별 멘토링인데요.

 

친구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았던 시간이었어요!

각자 궁금한 질문들을 생각해 온 후 상담과 멘토링을 했답니다.

많은 조언을 얻었겠지요??

 

열심히 필기하고 있는 친구들의 모습 보이시나요 키키

 

마지막으로, 친구들의 의견을 들어보았어요.

 

 

그 결과





위캔캠프 9기 학생들 후기

 

-위캔캠프에서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특히, 처음에 동기부여 시간에 들어오신 원장님의 말씀이 마음에 와 닿았다.


-쉴 시간이 적고 강의를 이동하면서 수업받는게 힘들긴 했지만 좋은 멘토님들이 좋은 강의 해주셔서 재밌었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활동해서 한번쯤 다시 올 만한 것 같습니다.


-정말정말 많이 배웠고, 매우 유익했다. 모든 수업이 의미가 있고 1:1개별 멘토링은 매우 좋았지만 시간이 조금 짧아서 아쉬웠다. 결과적으로 매우 만족한 캠프였다. 단 방배정이 조금 아쉬웠다.(나이차이가 많이나서)


-위캔 캠프를 통하여 너무나 많은 것들을 알 수 있어서 굉장히 좋았지만 수업 일정이 너무 빡빡해서 조금 힘든 면이 있었다.


-정말 너무 뜻 깊은 캠프였고 2박3일 이라는게 많이 아쉬웠다. 이제까지는 내가 조금 부정적인 사람이었더라면 이 캠프를 통해 긍정적인 성격으로 바뀌었다. 그리고 의욕적인 사람이 된 것 같아 너무 뜻 깊었다. 다시 꼭 오고 싶다..


-‘왜 공부를 해야하는가'에 대한 부분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정말 열심히 해서 저도 제 나이 때의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는 멘토가 되고 싶어졌습니다. 이런 캠프 만들어주신 분께 정말 감사합니다.


-평소 진로에 관해 고민도 많았고, 내 성적에 대한 확신이 잘 서지 않아서 꿈이 있어도 잘 도전하지 못했다. 위캔캠프에 와서 훌륭한 서울대 멘토 선생님들을 통해 내가 무엇을 해야 미래에 행복할지 확신을 가지게 되었다. 1:1멘토링을 통해 평소 고민이나 힘들었던 점을 심도있게 고민해주는 선생님이 있어서 매우 감사했다. 2박3일이 누군가에게는 길게 느껴지겠지만 멘토 선생님과 함께 지냈던 날들이 너무 짧게 느껴졌다. 다음에도 기회가 있다면 다시 위캔캠프에 도전해보고 싶다.


-캠프가 전반적으로 좋았고 딱히 바라는건 없다. 하지만 과 당 2명은 섭외하여 다양하게 1:1 멘토링을 하고 이번처럼 집단 멘토링을 적당히 하고 1:1멘토링을 늘렸으면 좋겠다.


-내가 가고싶은 학과와 나의 꿈에 대해서 더 정확하게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공부를 해야겠다는 확신이 생겼다. 그리고 과목마다 멘토링을 3시간씩 하여 솔직히 잠 올 것 같았는데 정말 멘토 선생님 한분 한분 재미있게 수업해주셨고 각자의 공부법이 다른점도 있어서 듣게되고 지루하지 않고 들으면 들을수록 공부에 자신감이 생겨서 잊지못할 추억이 될 것 같다.


-처음에 서울대생이라서 다 재미없고 진지하실 줄 알았는데 재밌으셨고, 유쾌한 분들 이셨다. 즐겁게 공부법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


-공부법 등을 배우고 알 수 있어서 좋았다.


-공부에 대한 동기부여를 얻기 위해서 참여했는데 멘토님들이 얼마나 노력을 했고 힘든 환경에도 불구하고 그런 성취를 얻었다는 것에 동기부여를 얻어가는 것 같다.


-나의 진로에 대한 불안감과 어떻게 공부를 해야하는지 모르겠어서 시험이 더 싫어지고 불안하고 그랬던 것 같다. 그런데 캠프에서 멘토님들께서 공부하는 법, 시험전략 등등 강의를 들으면서 어쩌면 내가 생각했던 것들 보다 더 공부를 열심히 노력해서 할 수 있지 않을까 나 자신을 더 믿게 되고 자신감이 생겼던 것 같다. 이 캠프를 시작으로 돌아간다면 친구들도 더 많이 사귀고 멘토님들께 조언을 더 듣고싶다. 나는 이 위캔캠프가 나처럼 자신감 없던 학생들 고민이 많던 학생들을 위해 사라지지 않기를 바란다.


-오기전에 정확하지 않은 꿈에 걱정을 했었는데, 우선 공부를 열심히 하고, 방향을 정해도 괜찮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고, 공부에 동기부여가 된 것 같아서 2박 3일동안 의미있었던 것 같습니다.


-영어단어에 대해 잘 외우지 못하는 방법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신기했고 재미있다.


-앞으로 진로에 대해서 어떻게 해나가야 될지 잘 몰랐었는데 이 캠프를 오고나서 정말 많은 것을 얻어가는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전교 1등해서 올게요. ㅋㅋ


-1대1 개별 멘토링에서 내가 궁금한점 고민 됐던게 제일 많이 해결됐던 것 같고 전체적으로 많이 도움이 됐던 것 같다. 오길 잘한 것 같다.


-위캔캠프를 하면서 많은 것들을 배워가고 많은 강의를 들으면서 많은 것을 새롭게 알게 되었습니다. 힘들었지만 재밌었습니다.♡♡


-진짜로 위캔캠프처럼 우리가 할 수 있다는 것을 느꼈다. 나에 대한 자신감도 없었지만 캠프하고 나서 자신에 대해 믿고 자신감이 생겨났다. 뜻깊은 시간이였다. 짧은 기간동안이지만 미래 계획도 세우고 무엇보다 나 자신을 믿는다는 마음이 생겨나서 좋았다.


-너무 좋고 많은 멘토분들을 만나 공부방법, 동기부여가 되었고 좋은 조언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이 캠프를 참여해서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될 수 있으면 좋겠다.


-그동안 확신없이 공부했던 나에게 하나의 전환점이 된 것 같다.


-공부법에 대해서 잘 알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


-너무 좋아요. 멘토쌤들 다 존잘, 존예ㅠㅠㅠ 근데 1:1 멘토링 시간 조금만 길었으면 하네요.


-앞으로의 공부를 어떻게 해야할지, 미래를 위해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할지 알게되는 계기여서 좋았다. 기회가 된다면 또 참가하고 싶다.


-공부하는데 진짜 도움이 될 것 같고 충분한 목적의식과 동기가 생긴 것 같아 약간의 자신감이 생긴 것 같아 너무 만족했다.


-재밌었다. 그러나 약간 빡셌다.


-공부에 대한 자신감이 생기게 돼서 멘토분들게 너무 감사하고 서울대 사랑해요! 위캔캠프 파이팅!


-확실히 서울대생들의 공부비법을 알게되니 더 좋은 공부습관과 좋은 대학에 가기 위한 꿀팁들을 배워서 너무 유익한 시간이 되었던 것 같다. 공부방법을 아직 모르는 다른 친구들도 위캔캠프에 참가하면 더 나은 성적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나에게는 꿈과 진로도 딱히 없었고 공부에 대한 열망도 없었는데 이번 캠프를 통해 다양한 활동을 통해 나의 꿈도 찾을 수 있을 것 같고 공부에 대한 욕심을 가지게 되는 아주 큰 계기가 된 것 같다.


-여러분의 멘토가 공부방법에 대해 알려주셔서 다양한 방법을 알게되어 나에게 맞는 방법을 찾는데 더 도움이 외었다. 시간이 생각보다 빨리갔고 나에겐 좋은 경험이었다.


-너무 재밌었고 2박 3일이 너무 빠르게 지나가서 아쉬운 것 같습니다.


-좋았어요. 다만 쉬는시간이 좀만 있었으면 더 좋을 것 같네요.


-선생님들의 열정에 대해 진짜 너무 멋있었다. 서울대생한테 1대1 개별 멘토링도 하고 행복했었다.


-서울대생들과 직접 1:1 멘토링, 여러 과목을 맡아서알려주시는게 도움이 많이 됐고 기회가 된다면 다시한번 오고 싶다.


-공부하라고 강요하지 않아도 저절로 공부에 대한 의지가 불타오르게 됐다. 한번 오기는 너무 아쉽다. 너무 재미있었다.


-평소에 소홀이 넘어갈 수 있는 부분을 잘 짚어주셔서 좋았고 학교생활 하면서 공부 더 열심히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흔치 않은 기회라 더 뜻깊었고 많은 멘토 선생님드레서 우리같은 학생들을 위해 유익한 공부 방법을 알려주셔서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공부하는 방법을 찾기 위해 이곳을 찾았는데 앞으로의 인생에 빛이 발할 것만 같다. 그리고 앞으로 공부할 것에 대해 시간 분배도 잘할 수 있을 것 같다.


-위캔캠프에서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고 특히 처음에 동기부여 시간에 들어오신 원장님의 말씀이 마음에 잘 와닿았다.



이렇게 대부분의 친구들 의견이 긍정적으로 나왔어요.

이러한 다양한 의견들을 가지고 

다음 기수의 친구들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조정하였답니다!!!


많은 학부모님들의 응원과 멘토분들, 학생들,

또한 이 캠프에 도움을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인사드립니다.


그럼 다음 기수 때 또 찾아뵐게요!!^^



 

[출처] 2018 위캔캠프_9기__멘토링_서울대_수학_영어_암기과목_학생부 종합전형_시험전략 및 방학전략_과목별 학습법_1대1 멘토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