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셀 매거진

매일매일 한 발자국씩 다가가는 나의 미래를 계획해 보세요.

[여행] 의외로 여행사에서도 알려주지 않는 대만 여행 꿀팁 총정리

작성자 : 커리어셀 작성일 : 2018-09-19 조회수 : 2,177

 


 

 

국내에서 비교적 가까운 여행지로 많은 한국인들이 찾고 있는 대만. 일본과 같은 섬나라로 열대기후를 띄고 있어 덥고 습한 것으로 유명하지만, 다양한 먹거리와 각종 문화유산을 보유한 나라로도 유명하다.

 

이런 대만 여행을 떠나기 전에 알아두면 좋은 꿀팁들이 몇 가지 있다. 의외로 여행사에서도 알려주지 않는 대만 여행 꿀팁 함께 알아보자.

 

 

대만 여행에 유용한 꿀팁

 

1. 유스 트래블 카드

 

 


 

 

15세부터 30세 사이라면 유스 트래블 카드를 발급받자. 타이페이 고궁박물관부터 101타원, 딘타이펑까지 다양한 관광지에서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공항이나 역 인포메이션에서 간단하게 신청서를 작서만 하면 무료로 만들 수 있다.

 

 

2. 이지카드나 유유카드

 

 

 


 

대만의 교통카드로 이지카드와 유유카드가 있다. 편의점에서 100TWD이면 간단하게 구매할 수 있는 카드로 100단위로 충전 가능하다.

 

이지카드나 유유카드를 사용하면 교통 운임비를 20% 할인받을 수 있기 때문에 교통비를 절약하는데 매우 유용하다. 또한 지하철, 버스, 편의점에서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3. 대만 시장은 대부분 월요일에 휴무

 

 


 

 

국수와 딤섬이 유명한 동먼 시장부터 각종 맛집이 고르게 분포되어 있는 대만의 시장들. 그러나 대만의 시장은 대부분 월요일이 휴무이기 때문에 월요일에 시장 방문을 계획하면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단 야시장은 제외이니 참고하자.

 

 

4. 고수 조심


 


 

 

한국 사람들은 고수를 못 먹는 사람들이 꽤 많다. 그러나 대만 음식에는 고수가 정말 많이 들어간다. 쌀국수부터 시작해서 만두까지에도 고수가 들어가는 경우가 있다.

 

고수를 못 먹는 사람이라면 고수를 빼달라는 중국어 하나쯤은 알고 가자. ‘부야오 샹차이’는 중국어로 고수를 빼달라는 말이다.

 

 

5. 110V 돼지코 챙기기


 


 

 

일본이나 대만은 우리나라와 다르게 110V 콘센트를 사용한다. 때문에 대만 여행을 떠난다면 110V 돼지코는 반드시 챙겨야 한다. 그리고 핸드폰, 카메라, 보조배터리, 포켓와이파이 등 충전할 게 많은 사람이라면 돼지코는 최소 2개 이상 준비하도록 하자.

 

 

6. 모기기피제 구매하기


 


 

 

대만의 날씨는 습하고 더워서 모기가 살기 좋은 환경이다. 그만큼 모기가 많고 밤마다 모기에 시달릴 수 있다. 때문에 모기기피제는 필수다.

 

현지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물건이기 때문에 현지에서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자.

 

 

7. 우산과 샌들은 필수


 


 

 

대만의 날씨는 덥고 습한데다가, 상당히 변덕이 심하다. 날씨가 쨍쨍하다가도 갑자기 비가 온다. 이처럼 예고 없이 비가 오기 때문에 항상 우산을 소지하는 게 필수다. 또한 더운 날씨에 자외선이 강하기 때문에 UV차단 양산 겸 우산을 준비하는 게 가장 좋다.

 

또한 너무 덥고 습해서 운동화를 신어도 불편할 정도이다. 차라리 제대로 된 샌들을 준비해서 신는 것이 좋다. 또한 비가 오면 운동화는 젖어버리기 때문에 편한 샌들을 하나 준비하자.

 

 

8. 대만 101타워 스타벅스 예약하기


 


 

 

대만 101타워에는 35층에 세계에서 가장 높은 스타벅스가 있다. 위치가 위치인만큼 커피를 마시면서 타이페이 전경을 내려볼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다만, 예약 없이는 자리를 잡을 수 없다. 이 곳을 방문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예약해야 하니 주의하도록 하자.

 

 

9. 샹산야경


 


 

 

타이페이를 방문한다면 당연히 101 전망대에서 야경을 상상할 것이다. 그러나 101 전망대의 단점은 101 타워의 야경을 구경할 수 없을 뿐 더러 사람이 많아 복잡하다.

 

101 전망대 이외에도 좋은 야경 뷰 포인트가 있는데 바로 샹산아경이다. 101타워를 포함한 타이페이의 야경을 한눈에 볼 수 있다.

 

 

10. 여행 기간 열리는 축제 체크


 


 

 

여행 기간 중 현지 축제를 즐기는 것도 큰 즐거움 된다. 특히나 축제가 많은 대만은 여행 기간 중 열리는 축제를 미리 체크하고 가면 좋다.

 

2월 중에는 천등축제, 4월 중에는 펑후 해상 불꽃축제, 6월 중에는 열기구 페스티벌, 9월 중에는 일월담 국제 수영카니발, 11월 중에는 자전거 축제, 12월 중에는 마라톤 축제와 타이페이 101 제야축제가 있다. 이를 참고하여 여행 계획을 짜보자.

 

 

 

 

대만여행에 편리한 어플


1. DIG TAIWAN 대만여행정보


 


 

 

대만 전 지역의 여행정보가 담겨 있는 어플이다. 여행하고자 하는 지역을 클릭하면 추천코스가 나온다. 야시장, 먹거리, 카페, 관광지, 쇼핑까지 다양한 정보가 분류되어 있으며, 코스마다 소개와 교통정보가 나와 있는 어플이다.

 

 

2. Bus tracker Taiwan


 


 

 

대만 여행을 하다보면 MRT 뿐만 아니라 버스를 많이 이용한다. 어플 Bus tracker Taiwan는 목적지를 입력하면, 현재 위치에서 주변의 버스 정류장을 알려주고 목적지 주변으로 가는 버스 번호와 정류장 도착시간을 알려준다.

 

 

3. YouBike

 

 

 


 

 

대만에서 자전거를 빌려 탈 수 있는 YouBike 정류장 어플이다. 주변 지역의 YouBike 정류장과 정류장마다 사용가능 대수를 알려준다. 어플을 통해서 YouBike를 편리하게 이용하자.

 

 

 

대만 먹거리 쇼핑리스트



1. 펑리수

 

 

 


 

 

펑리수는 대만 쇼핑리스트의 대표주자이다. 알맞은 한입 크기의 빵에 달달한 파인애플 잼이 들어 있는 과자이다. 전문점에서 살 수 있다면 좋지만, 마트에서 구매해도 선물용으로 적당하다.

 

 

2. 망고젤리


 


 

 

펑리수 다음으로 빠지지 않는 쇼핑리스트가 바로 망고젤리이다. 대만에서 판매하는 망고젤리는 젤리보다 망고에 가까운 식감으로 유명하다.

 

 

3. 3시 15분 밀크티


 


 

 

현지 못지 않게 한국에서 인기가 많은 3시 15분 밀크티이다. 우리나라에서 인기가 많은 만큼 국내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제품이지만, 대만 현지에서 사는 것이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4. 누가 크래커

 

 

 


 

 

대만의 대표 과자라고도 불리는 누가 크래커이다. 채소 맛 크래커 사이로 누가 크림이 만나 소위 단짠단짠의 조화를 제대로 보여준다.

 

 

5. 만한대찬 우육면

 

 


 

 

만한대찬 우육면은 인스턴트 라면으로, 우육면과 가장 비슷한 맛이 나는 라면이다. 현지에서도 인기가 많은 제품이며, 우육면을 좋아한다면 반드시 사와야 할 쇼핑리스트이다.

 

 

 

 

 

출처 꿀팁연구소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6707604&memberNo=12179716&searchKeyword=%EC%97%AC%ED%96%89%EC%82%AC&searchRank=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