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셀 매거진

매일매일 한 발자국씩 다가가는 나의 미래를 계획해 보세요.

[여행] 공항에서 당황하지 않게 미리 챙겨야 할 해외여행 필수품 리스트 10

작성자 : 커리어셀 작성일 : 2018-09-19 조회수 : 1,066

 


 

 

해외여행을 준비하다 보면 챙겨야 할 물품들이 하나부터 열까지 다 나열하기 힘들 정도로 너무 많다. 그러다 보니 챙긴 물건과 챙기지 않은 물건을 혼동하기 쉽고 헷갈리기 마련이다.

 

그러다 공항이나 여행지에서 챙기지 않은 물건을 알아차리고 당황하게 되는 일이 적지 않다. 이런 낭패가 일어나지 않도록 준비물 리스트를 준비하여 꼼꼼히 챙겨야 한다. 지금부터 정말 중요한 해외여행 필수품 리스트를 함께 알아보자.

 

해외여행 필수품 리스트 10

 

1, 여권

 


 

 

해외여행 필수품 1순위는 바로 여권이다. 여권은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에게 너무 당연한 준비물이지만, 그만큼 중요하기 때문에 한 번 더 체크하는 습관을 가지자.

 

막상 공항에 가서 여권을 두고 온 사실을 알게 되는 사례도 적지 않다. 특히, 여권을 챙기면서 유효기간을 확인해야 한다. 유효기간은 6개월 이상 남은 여권을 챙겨야 하기 때문이다.

 

 

2. 여권 사진 2장 + 여권사본

 


 

 

여권 사진 2장과 여권사본도 챙기는 것이 좋다. 이렇게 사소한 것까지 챙겨야 하나 싶지만, 여행 중에 여권 분실은 얼마든지 일어날 수 있다.

 

여권 분실을 대비하여 여권 사진 2장과 여권 사본은 여행 때마다 준비해 두는 것이 좋고 사본은 최대한 컬러로 준비하는 것이 좋다.

 

 

 

3. 여행용 워시키트

 


 

 

여행 숙소마다 샤워용품이 잘 구비되어 있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다. 그렇다고 집에서 사용하는 샤워용품은 챙기는 건 어려운 일이다.

 

때문에 여행용 워시키트를 챙겨가는 것이 좋다. 부피가 작을 뿐만 아니라 적정량으로 나누어 샴프, 바디워시 등이 들어 있어 편리하다.

 

 

4. 멀티어댑터, 멀티콘센트




 

멀티어댑터와 멀티콘센트를 챙기는 것도 있지 말자. 나라별로 플러그가 다르기 때문에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을 충전하기 위해서는 플러그 어댑터는 상당히 필수적이다.

 

또한 대부분 숙소마다 콘센트가 있기 때문에 플러그 어댑터만 챙기면 된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콘센트가 몇 개 없는 사례도 적지 않다. 콘센트는 적고 충전할 것을 많을 때 멀티 콘센트도 절실해지기 때문에 두 개 다 잊지 말고 챙기도록 하자.

 

 

5. 목베개 + 귀마개




 

비행기 등의 장거리 교통수단을 이용할 때 매우 중요한 준비물이다. 비행기 등의 장거리 교통수단을 이용할 때는 지정좌석에 앉은 채로 잠을 자기 때문에 목과 어깨에 부담을 준다.

 

이 때 가장 유용한 아이템이 목베개이다. 또한 공공수단이기 때문에 주변 소음으로 휴식이 방해되는 경우도 많다. 이럴 때를 대비하여 귀마개도 준비하자.

 

 

6. 안전복대

 


 

 

여행지마다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소매치기가 적지 않다. 일어나지 않을 것 같아도 여행 중 정신이 팔리다 보면 얼마든지 일어나는 상황이다.

 

이 때 여권이나 돈, 스마트폰 등 중요한 물품을 지켜줄 수 있는 안전복대가 필요하다. 안전 복대를 하고 있다면 안심되는 여행을 할 수 있다.

 

 

7. 지퍼팩

 


 

 

지퍼백도 챙길 수 있도록 하자. 여행을 다니다 보면 세탁이 어려워 위생관리가 쉽지 않다. 세탁이 가능한 숙소도 많지만, 만약 그렇지 않다면 세탁을 하지 못한 채 여행을 다녀야 하는 경우도 충분히 생길 수 있다.

 

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지퍼팩이다. 세탁물을 지퍼팩에 넣어 보관하면 다른 물품들과 섞이지 않게 보관할 수 있다.

 

 

8. 일회용 음식

 


 

 

일회용 한식도 조금은 준비해가자. 여행 중에 먹게 되는 현지 음식이 입에 맞지 않아 고생하는 경우가 발생하곤 한다.

 

특히, 타지역 음식을 잘 먹지 못하는 사람이라면 미리 준비하자. 컵라면, 튜브형 고추장, 김 등 쉽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준비하면 된다.

 

9. 개인 상비약




 

현지 음식이 몸에 맞지 않아 탈이 날 수도 있고, 한국과 다른 현지 날씨 때문에 감기에 걸리기도 쉽다. 체질이나 상황에 따라 개인 상비약은 반드시 준비해가자.

 

보편적으로 소화제나 감기약을 챙겨가는 것이 좋고, 더 챙길 수 있다면 구급약이나 밴드도 함께 가져가자.

 

 

10. 환전

 


 

 

엔화나 위안 같이 대부분의 은행에서 취급하는 화폐는 국내에서 환전하여 준비해 가는 것도 좋지만, 이외의 나라를 방문할 경우에는 대부분 달러를 환전하여 가야 한다.

 

공항은행은 비싸기 때문에 환전은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으며 환전우대 등을 알아본 뒤 환전을 하면 조금 더 저렴하게 환전할 수 있다.

 

TIP. 공항 셀프 체크인 하는 법



1. 셀프 체크인 무인기

 


 

 

공항에서 비행기 체크인을 할 때 항공사 부스마다 체크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사람이 많은 경우에는 체크인 무인기를 통해서 셀프 체크인을 할 수 있다.

 

셀프 체크인은 수속, 좌석 배정, 마일리지 적립, 탑승권 수령 등 무인기 버튼만으로 처리할 수 있으며 발급까지는 대략 3분의 시간이 소요된다.

 

 

2. 셀프 백 드롭

 


 

 

체크인을 마치고 나면, 짐도 셀프로 붙일 수 있다. 백 드롭 자동화 기기를 이용하는 것인데, 수하물 카운터의 대기시간 없이 직접 수화물을 옮길 수 있다.

 

 

3. 자동출입국 심사

 


 

 

짐까지 붙이고 나면 출입국 심사를 거쳐야 한다. 출입국 심사 또한 자동화 시스템이 있다. 자동출입국 심사 부스가 다로 있으며, 이곳에서는 여권과 바이오 인증 모두 무인으로 심사한다.

 

단, 사전에 자동출입국 등록센터를 방문하여 미리 등록해야만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출처 꿀팁연구소 

https://goodtip.startupbridgeva.com/view/%EA%B3%B5%ED%95%AD%EC%97%90%EC%84%9C-%EB%8B%B9%ED%99%A9%ED%95%98%EC%A7%80-%EC%95%8A%EA%B2%8C-%EB%AF%B8%EB%A6%AC-%EC%B1%99%EA%B2%A8%EC%95%BC-%ED%95%A0-%ED%95%B4%EC%99%B8%EC%97%AC%ED%96%89-%ED%95%84%EC%88%98%ED%92%88-%EB%A6%AC%EC%8A%A4%ED%8A%B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