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전하는 사람들
매일매일 한 발자국씩 다가가는 나의 미래를 계획해 보세요.
안녕하세요!
꿈을 전하는 사람들, 일명 꿈.전.사!
직업별 꿈에 대한 모든 것을 전해주는 인터뷰시간!
언제나 유익한 꿈전사 인터뷰~
이번 주인공은 레크레이션강사 이범석님입니다!
레크레이션강사란 직업은 정확하게 무엇일까요?
레크레이션강사
기업이나 단체 또는 학교에서 행사를 개최할 때 행사장에서 레크레이션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진행을 하는 사람입니다.
오호라~ 레크레이션강사는 이런 직업이었군요!
그럼 이범석 레크레이션강사님의 인터뷰를 확인해볼까요?
Q&A
Q. 레크레이션강사의 전망에 대해서 이야기해주세요.
A. 저의 생각으로는 전망이라면 일을 하면서도 즐겁고 초등학생 때부터 나이가 들어서도 레크레이션은 계속되서 끊임없이 할 것 입니다. 행사가 아니더라도 각종 프로그램이 다양해서 여러분야에서 활동적인 것 같습니다.
Q. 레크레이션강사의 하는 일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A. 초, 중, 고, 대학교 축제 체육대회 기업행사, 각종 이벤트 행사 등등 단체가 있으면 즐겁게 레크레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레크레이션강사가 되려면 무엇을 배워야 하나요?
A. 레크레이션강사가 되는데 필요한 특별한 조건은 없지만 해당 분야에 대한 충분한 지식과 실기 능력이 요구됩니다. 대학교에 레크레이션 학과도 있고 민간협회에서 자격증을 따는 방법도 있습니다.
Q. 이 직업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무엇이며, 지금까지의 도달과정을 이야기해주세요.
A. 저 같은 경우 대학로에서 바람잡이(관객들 호응유도,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일을 하다가 선배들이나 아는 지인분들께서 행사를 주셔서 하다보니 너무 재미있고 즐겁고 또 저의 말 한마디 한마디에 웃어주시면 너무 행복했습니다. 정말 중독인 것 같습니다. 즐겁습니다.
Q. 이 일을 하면서 재밌거나 즐겁거나 행복했던 점은 무엇인가요?
A. 진행을 하다가도 생각도 못한 상황이 생길 때가 많습니다. 매번 상황이 달라서 진행을 할 때 마다 새롭게 느껴지고 앞에서 많이 웃어주시면 세상 다 가진 기분으로 행복하고요. 끝나고 누군가가 너무 즐거웠다고 하면 배로 행복합니다.
Q. 이 일을 하면서 어렵거나 힘든 점이 무엇이며,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A. 사실 정말 하면서 느끼는데 처음 해보는 행사는 누구나 다 힘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레크레이션도 경험 입니다. 자신감, 용기를 내어 하다보면 어느새 자신만의 스타일로 자리를 잡아가고 나도 모르게 실력이 향상되어 소통이 자유롭고 편해집니다. 저 같은 경우 가끔 처음하는 행사에 고민을 많이 합니다. 그래서 미리 동영상 파일을 보고 공부도 하고 저의 스타일로 바꿔 제 것으로 만들기도 합니다.
Q. 지금은 어떤 목표를 꿈꾸고 계신가요?
A. 현재는 각종 다양한 행사를 진행 중이고 할 수만 있다면 레크레이션을 계속 하고 싶습니다. 방송쪽도 많이 생각이 있고 기회만 된다면 레크레이션도 함께 해서 같이 해보고 싶습니다. 다른 사람들을 웃길 수만 있다면 평생 마이크를 잡는게 목표입니다^^
Q. 다시 학창시절로 돌아간다면 진로를 위해 어떤 점을 보완하고 싶나요?
A. 다시 돌아간다면 더욱 더 일찍 많은 경험을 쌓고 레크레이션 공부도 많이 하고 싶습니다. 프로그램에 필요한 도구를 하나하나 늘려서 더 많은 분들을 즐겁게 해드리고 싶습니다.
Q. 레크레이션강사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A. 레크레이션강사를 꿈꾸시는 분이 있다면 고민하지 마시고 실천으로 바로 옮기세요. 자신감, 용기, 노력만 있다면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정말 좋은 직업입니다. 하면서도 즐겁고 뿌듯하고 행복합니다. 꼭! 이루세요.
이범석 레크레이션강사님의 인터뷰는 여기까지입니다~
레크레이션강사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