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셀 매거진
매일매일 한 발자국씩 다가가는 나의 미래를 계획해 보세요.
Special / 힙스터 DJ, Hcue의 디지털 싱글 #2 ‘I Feel So Lucky (Feat. A.C.E)’ 발매
독보적인 음악 색깔로 한국을 넘어 캐나다, 일본, 브라질 등 전 세계의 사랑을 받는 그룹 ‘A.C.E’ 가 프랑스의 핫한 DJ인 Hcue가 진행하는 다국적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의 두 번째 아티스트로 선정되었습니다! 이 신선한 만남의 현장이 있던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으로 찾아가 인터뷰 해보았습니다!
Story / Hcue 와 A.C.E의 뮤직비디오 촬영기
유앤비 (UNB)활동으로 인해 최근 발매된 A.C.E의 리패키지 앨범 <A.C.E Adventures in Wonderland> 활동에는 함께하지 못한 멤버 찬(CHAN)도 이번 콜라보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강렬한 인상과 다르게 현장에서는 매우 유쾌하고 털털한 모습을 보여준 Hcue, 그러나 촬영이 들어가자 바로 남다른 포스를 풍깁니다.
휴식 후 다음 촬영 준비를 이어가는 A.C.E와 Hcue
흥과 스웨그가 동시에 넘치는 프리스타일 댄스 촬영 씬을 마지막으로 뮤직비디오 촬영이 끝났습니다!
Interview with Hcue
1. 한국 팬들에게 인사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파리에서 온 DJ Hcue 입니다.
2. 최근 전세계의 아티스트들과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를 진행중인데요, 이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 서로 다른 문화, 스타일을 가지고 음악을 혼합해보고 싶어서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첫번째 곡은 코소보의 아티스트 Kida와 작업했고, 이번 두번째 싱글은 제가 좋아하는 장르인 K-POP 아티스트인 A.C.E와 작업하게 되었습니다.
3. 저번 콜라보레이션에서 Kida의 노래 <Don’t say no more> 를 프로듀스 하셨는데요,
한국에서 A.C.E를 다음 콜라보 아티스트로 고른 이유가 무엇인가요?
- 네 맞아요, 말했듯이, Kida와 곡 작업을 하고 이번에는 또 완전히 색다른 작업을 해보고 싶었어요. 그리고 제 매니저가 다양한 종류의 음악을 좋아해서 저에게 K-POP을 소개시켜 줬는데 듣자마자 바로 빠져들었고, K-POP 스타와 작업하고 싶어 졌죠. A.C.E를 처음 보고 그들의 에너지와 안무를 보고 바로 결정했습니다.
4. A.C.E의 퍼포먼스를 직접 보니 어떤가요?
- A.C.E는 그들만의 느낌 속에 에너지를 가지고 있어요. K-POP 영상 속에서 다른 접근을 택하죠, 수많은 안무와 색들 그것들이 저를 굉장히 매혹시켰어요. 덕분에 에이스와 만났을 때도 저희가 좋은 느낌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5. 뮤직비디오를 촬영함에 있어서 프랑스와 한국의 차이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 프랑스에서는 뮤직비디오가 대사와 스토리 위주로 구성되어 있지만 한국의 경우 퍼포먼스와 안무에 보다 집중하는 것 같아요.
6. 프랑스의 유명 힙합 그룹 SEXION D’ASSAUT와 작업 하시잖아요, 그 그룹에서는 어떤 스타일의 음악을 작업하나요?
- 랩 음악을 주로 하지만 약간은 팝음악과 섞여 있는 스타일이에요. 사람들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느낌으로 코러스 파트가 들어가 있는 곡들이 많아요
7. 앞으로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나 자신의 커리어에 있어서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 개인적으로는 좀 더 색다른 스타일의 음악을 찾고 있어요, 전 세계인들을 아우를 수 있도록 모든 문화권의 스타일을 섞어보고 싶어요.
8. 한국의 팬 분 들에게 한마디 부탁 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한국 팬 여러분, 한국에 오게 돼서 정말 기쁩니다. 한국 분들은 정말 마음이 따뜻한 분들인 것 같아요. 제 음악 들어주시고, 맞춰서 춤도 추면서 함께 많은 것을 나누었으면 좋겠습니다.
OFFICIAL M/V
인사말 영상
출처 소니뮤직코리아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6637954&memberNo=23554409